본문 바로가기

차량용 알리 안드로이드 올인원

차가 오래돼서 휴대폰 음악을 차에서 들으려면 카팩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게 영 불편하고 음질도 안좋아서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에

Aliexpress에서 차량용 올인원을 판다는 사실을 알고 구입. 

사실 이 차를 오래 탈 계획도 아니라 고민을 좀 하긴 했는데, 그래도 당장 편한게 중요하기도 하고...그간 덕력이 좀 쌓이기도 해서 과감히 질렀다.

사실 폭스바겐 모 차량들은 아예 맞춤형으로 나와서 좋은데, 내 차는 구형에 전용이 없어서 여러모로 도전에 가까웠다.


일단 안드로이드 올인원은 범용 2DIN 짜리로 구입

http://www.aliexpress.com/item/2-din-7-INCH-Android-4-2-Car-dvd-player-pc-universal-radio-Glonass-gps-for/1949646832.html


그리고 네비를 쓰려면 3G 모뎀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것도 구입.

http://www.aliexpress.com/item/Huawei-E1750-3G-USB-Modem-Hong-Kong-post-free-shipping/798480299.html


그 외에 내 차에 맞는 마감재도 구입하고, 오디오 배선이 범용으로 나오기 때문에 내 차에 맞는 오디오잭도 구입.

선 작업은 배선도 보고 하나하나 연결해줘야 하기 때문에 선 마감용 앤드캡도 구매.


그리고 배송이 왔다. 연말이라 주문이 밀린건지 거의 2주만에 도착.

이틀에 걸쳐 설치하고 세팅-_- 사실 좀 귀찮았다.

다른 것들은 의외로 수월했는데, 마감재가 딱 안맞아서 여기저기 갈아내고 해서 맞추는데 시간이 많이 소모.

특히 비상등 유닛이 안맞아서 고생을 좀 많이 했다.

판매자가 후방 카메라도 보내줬는데, 이건 설치하기 귀찮아서 안할 생각.



설치 모습. (차량은 구형 NF 소나타)

오른쪽에 마감재를 잘라낸 부분이 좀 눈에 거슬리는데 넘어가자. 

지금은 김기사와 멜론만 깔아놓은 상태.

티맵을 깔고싶긴 한데, 티맵은 플레이스토어에 없어서 따로 다운받아 깔아야 하기 때문에 귀찮아서 일단 보류.



안드로이드 버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멜론은 태블릿용을 깔아야 한다 

(어차피 플레이스토어에서 일반 멜론은 이 기기에 설치 못한다고 나옴)



김기사도 뭐 잘 된다.



좋은 점은 핸들 리모콘을 온전히 다 쓸 수 있다는 점.

올인원에서 key1 key2 배선을 차량측 핸들리모콘 배선과 동시에 연결해주면 된다.

문제는 차량측에는 핸들리모콘 배선이 + -가 있는데 기기측에는 -가 없어서 연결을 안해줬더니 작동을 안한다.

다시 뜯어서 차량 핸들리모콘 -를 기기측의 공통 GND에 연결했더니 잘 된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4.4.2

업그레이드가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뭐 당분간은 문제없지 않을까?



3G 모뎀은 USB 선을 글로브박스쪽으로 연장해서 설치했다.

SKT를 쓰는 터라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을 개통해서 사용. 

동네 직영대리점에서 태블릿은 안될수도 있다고 했는데 태블릿이 아니라 그런지 잘 된다.

한회선 추가까지는 무료니까 좋다. 어차피 데이터도 남고.

이로서 네비, 멜론, 인터넷 모두 가능해졌다.



GPS 안테나는 테스트해본 결과 대쉬보드 안에 있어도 수신을 하긴 하지만

대쉬보드 위로 꺼내놓는게 수신율이 가장 좋더라.

의외인건 유리창 윗쪽에 붙인거보다 대쉬보드 위가 더 수신율이 좋아서, 조수석쪽 대쉬보드에 저렇게 올려뒀다.

집에 양면테이프가 없어서 아직 고정은 안했는데 별 문제는 없다. 생각나면 붙여야지.


-----------------------------------------------------------추가----------------------------------------------------------


몇일 써 본 경험 추가.


일단 Youtube, 김기사, 블루투스로 음악 듣기 정도로만 사용 중인데, 작동은 잘 된다.

근데 네비는 티맵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김기사의 단점만 자꾸 보이네... 티맵을 얼른 깔아야 겠다.


단점이라면, 이게 우리가 쓰는 휴대폰이나 태블릿처럼 평소에 대기 상태로 있는게 아니라

시동을 걸면 그때마다 재부팅을 하는 것 같은데,

문제는 재부팅 시간은 얼마 되지 않지만 3G 신호를 잡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2분 이상 걸리는 것 같음) 

게다가 가끔씩은 부팅을 했음에도 3G를 못 잡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는 재부팅을 해줘야 한다. 이게 은근 귀찮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ack diamond stone 42 duffle  (0) 2016.01.27
Toyota, GM, 현대 하이브리드 원리.  (1) 2016.01.26
Hanwag Grunten  (0) 2015.10.18
Vasque sundowner GTX  (2) 2015.10.18
Helix 예약.  (2) 2015.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