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니발,아이오닉6,콜로라도

라쿠엔 스시 예약시간이 좀 남아서,

근처에 자동차전시장을 좀 둘러보기로 했다.

몰랐는데, 도룡동에 기아차, 현기차, 쉐보레 전시장이 모두 모여있어서, 어쩌다보니 세 곳 모두 방문.

게다가 세 곳 모두 내가 좋아하는(혹은 관심있는)차들이 있어서...

운이 좋았다.

 

먼저 기아차.

카니발에 관심이 있어서 집근처를 비롯해 몇 군데 매장에 전화를 했지만

아무데도 전시된 차가 있다는 곳이 없었는데,

여긴 그냥 있다.=_= 

소렌토도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뭐...일단 카니발로 만족.

외장 색상도 딱 내취항이고, 내장 시트 색상도 예쁘다 (개인적으론 관리 때문에 더 짙은 색상을 선호)

국내에 판매되는 미니밴은 혼다 오딧세이, 도요타 시에나, 그리고 카니발이 있는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디자인도 카니발이 제일 예쁜 것 같다.

 

 

 

운전석에 앉아봤는데, 운전석이나 대시보드의 디자인이 무척 좋고, 품질도 좋아보인다.

특히 기아 엠블럼 바꾼 건 신의 한 수인듯.

+ 엄청 넓고 안락함.

 

 

 

2열에도 앉아봤는데, 여기도 편함.

 

 

 

7인승 모델이라 2+2+3의 구성인데, 3열은 싱킹시트라 바닥으로 접혀 들어간다.

3열은 앉아보지 않았는데, 일단 2열이나 3열 레그룸도 충분한 편이고, 전반적으로 여유롭다.

4열이 없으니 당연한 건가?

 

타보니 참 마음에 들고 사고 싶은데,

지금은 가솔린과 디젤밖에 없어서...

하이브리드가 나온다는 루머가 계속 있던데,

하이브리드가 나오면 예약 해봐야겠다.

 

 

다음으로 현대차.

여기는 매장이 작아서 차가 두 대 밖에 전시되어 있지 않았는데, 

그 중 한대가 아이오닉 6

이건 봐야지.

디자인은 뭐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본 것과 비슷하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휠 디자인이 별로임.=_=

 

 

 

개인적으로 앞모습보다는 뒷모습이 더 예쁘다고 생각함.

특히 저 중간의 윙은 예전 포르쉐911을 떠올리게 하는데,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나쁘지는 않지만, 디테일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난 별로

개인적으론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한다.

 

 

 

운전석은 아무래도 전기차인 만큼 원가절감의 느낌이 나는데,

전체적으로 품질이 카니발만큼 좋아보이지는 않는다.

특이하게 핸들에 현대 마크가 없는데, 현대 마크가 예쁜건 아니니 뭐 좋아보인다.

기어레버는 핸들 뒤 우측 아래에 있는데,

벤츠나 테슬라처럼 위아래로 올리는 게 아니라, 끝의 다이얼을 돌려서 조작하는 방식.

키가 없어서 시동을 켜보지는 못했다.

 

 

 

신기하게 운전석 손잡이가 따로 있는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길게 파여 있다.

뒷좌석도 앉아봤는데, 레그룸은 넉넉한데 헤드룸이 부족하다.

내가 앉은키가 큰 편이기도 하지만, 머리가 심하게 닿는다.

 

 

 

트렁크는 입구가 좀 좁아 보인다.

 

 

 

뒷모습은 옛날 포르쉐 느낌이 많이 난다.

 

2륜 모델은 기본이든 롱레인지든 모두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고,

4륜은 기본 모델이 5500을 넘어서 보조금은 50%만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놀랐던 건 2륜 롱레인지모델의 최대주행거리가 524km였는데, 테슬라 모델 3가 528km니 거의 비슷한 셈.

게다가 경험상 현대기아 전기차가 제원보다 주행거리가 좀 더 긴 걸 감안하면 

오히려 테슬라 모델3 보다 더 멀리갈 수도 있지 않을까...

 

 

 

마지막으로 쉐보레.

볼트 EV나 EUV가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건 없었고,

대신 콜로라도가 있었다.

당당한 자태. 차가 엄청 크고 멋지다.

또 차체가 높기도 해서 앞뒷좌석 모두 내리고 타기 편하도록 옆에 스텝이 달려있다.

 

 

 

운전석은 뭐....

진짜 트럭 느낌이다.  투박하고 있을것만 있는 느낌.

이런 투박함이 또 매력이긴 하겠지만, 현대나 기아처럼 세련된 느낌은 전혀 없다.

말리부는 그래도 세단이라 좀 나았는데,

콜로라도는 진짜 상용차 느낌.

 

 

 

멋지긴 하다.

단점이라면 가솔린이라는 점이고, 

원래 4천 정도부터 시작인데, 전시차는 4700정도.

엔트리급은 2륜이라서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리고 뒷좌석은 레그룸도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니고, 트럭이라 등받이가 완전 90도로 서있어서

장거리를 타기에는 좀 불편할 것 같았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지테크 원고 솔로 슬링백 3L  (0) 2022.10.18
LG 트윈워시 FX23KNAX + 고효율가전환급  (0) 2022.10.18
EOS M100  (0) 2022.09.16
Z플립 아라리 누킨 케이스  (0) 2022.09.08
문정동 테슬라 AS  (0) 2022.08.12